로고

음악형제들
  • 이용약관
  • 서비스 이용약관
  •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을 준수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을 준수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음악형제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 본 약관은 주식회사 음악형제들(이하 "회사") 가 제공하는 다양한 유선 또는 무선 인터넷 등의 제공되는 음악형제들 서비스(이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1. 본 약관은 대한민국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한편, 회사가 해외 권리자 등과의 계약 체결을 통하여 해당 국가에서의 서비스가 가능한 경우 이 약관은 해당 국가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도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2.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이해하여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회원이 요구할 경우 약관의 사본을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기타의 방법으로 회사가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 일자와 변경사유를 밝혀 본 조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제8조의 통지수단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회원이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서비스 화면에 변경 약관을 공지하는 것을 개별 통지로 갈음합니다.)
    4.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5.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의사를 표시한 회원은 계약의 해지 또는 회원 탈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별 이용권의 해지 효력과 관련하여서는 음악형제들 유료서비스 약관 관련 조항의 내용을 따릅니다.
    6. 6.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7. 7. 이 약관은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 약관의 일부 조항은 회원이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유선 또는 무선 인터넷 등의 수단으로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② 회원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등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자격을 부여 받은 모든 고객
      3. ③ 비회원 :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회사”는 “회원”과 “비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차별을 두어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④ 유료서비스 : “회원”이 일정 금액을 “결제”하고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5. ⑤ 서비스 중지 : 정상 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것
      6. ⑥ 결제취소 : “회원”이 서비스를 결제한 이후에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른 일정한 절차에 따라 결제 행위 자체를 취소하는 것
      7. ⑦ 환불 : 회사가 결제수단 별 승인취소 등의 방법을 전제로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결제금액을 반환하는 것
      8. ⑧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
      9. ⑨ 이용권 : “회사”가 온∙오프라인에서 발행한 “유로서비스” 이용권을 말하며, 사용방법은 “이용권” 또는 이용안내 페이지 등에 별도로 표기합니다.
    2.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과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가입단계에서 고객이 동의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2. 2. 이용 계약은 고객이 이 약관 제 6조 (이용신청)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3.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해당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착오 없이 정확히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1. ①. 서비스의 내용, (이하 유료서비스의 경우) 가격, 이용기간, 이용가능 기기를 포함한 이용방법, 개별 이용권의 속성(음원파일의 종류), 청약철회 및 해지 조건 및 그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및 유료서비스의 선택과 관련한 사항
      2. ②. (유료서비스의 경우) 선택한 유료서비스의 결제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방법에 필요한 결제정보의 입력
      3. ③. 회원의 자격 또는 나이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4. 만 19세 미만의 회원은 청소년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의 규정에 의하여 청소년 유해매체물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5. 청소년 유해매체물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만 19세 이상의 회원이어야 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의 규정에 의하여 실명인증을 통해 본인 및 연령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1. 1. 이용신청은 서비스의 이용자 등록 화면에서 고객이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행합니다.
      1. ① 성명
      2. ② 아이디(ID)
      3. ③ 닉네임(별명)
      4. ④ 비밀번호(Password)
      5. ⑤ 생년월일
      6. ⑥ 서비스 접속 국가
      7. ⑦ 이메일(전자우편) 주소
      8. ⑧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 1.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고, 이메일 주소 승인 또는 문자메시지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 절차를 완료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 2. 회사와 회원간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유료서비스의 경우, ‘구매/결제완료’ 등의 표시가 회원에게 절차상 표시된 시점)에 성립합니다.

    제8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또는 일정시간 동안 승낙을 유보하는 등 가입을 제한하거나, 사안의 경중에 따라서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①.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②.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허위서류를 첨부하는 경우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3. ③.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 (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4. ④.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⑤. 서비스 이용 후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결제수단의 임의 해지 및 지급 정지, 지불 불능 등의 사유로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6. ⑥.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⑦. 범죄행위, 특정한 일정 기간 동안에 유료회원 가입, 해지를 반복하여 정상적인 용도 이외로 사용한 경우가 명백한 경우 등 회사의 서비스 방해 등의 사유로 회원자격 상실(탈퇴) 이력이 있는 경우
      8. ⑧.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9. ⑨.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계약 요건을 만족시키지 않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10. ⑩. 회사가 서비스 사업권 내지 저작권을 허락 받지 아니한 국가에 거주, 체류 중인 자이거나 동 국가에서 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
    2. 2. 회원의 자격 혹은 나이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①. 만19세 미만의 회원은(단, 만 19세에 도달하는 해의 1월 1일을 맞이한 자는 제외, 이하 본 조에서 동일함)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의규정에 의하여 청소년유해매체물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②. 청소년 유해매체물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만 19세 이상의 회원이어야 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의 규정에 의하여 실명인증을 통해 본인 및 연령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시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제9조 (미성년자 회원가입에 대한 특칙)

    1. 1.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 14세 미만 회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3. 3. 만 14세 미만 “회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10조 (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1.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며,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지정하는 수단으로 결제가 완료된 후 이용 가능합니다.
    2.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의 제한)

    1.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의 일시 중지 사실 및 중지 기간을 사전에 공지하되, 이를 미리 공지할 수 없는 급박하거나 불가피한 사정이 있을 때에는 사후에 즉시 공지합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제3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이 약관 또는 음악형제들 유료서비스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②. 회원이 의도적으로 일정기간 내 특정서비스의 가입 및 해지를 반복하는 등 회사의 정상적 영업 및 서비스 제공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③. 저작(인접)권자, 콘텐츠 제공사업자 등과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4. ④. 회원, 제3자가 불법행위, 범죄행위 등으로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5. ⑤. 정전, 제발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6. ⑥.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등 국가기관, 정부조직, 수사기관, 법원 등의 행정ㆍ사법 처분 등 행정행위로 인한 서비스 중단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3.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또는 천재지변/비상사태/정전/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또는 회사의 분할/합병/영업양도/영업의 폐지/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등 회사의 기술상·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의 일부나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0일 전에 서비스 내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만일,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제 2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아닌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배상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는 아래 이용 중지 또는 장애 발생 시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또 각 호를 적용함에 있어 사전 고지는 서비스 중지, 장애 시점 기준으로 24시간 이전에 고지된 것에 한합니다.
      1. ①. 이용권의 경우 사업자가 서비스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 고지 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 및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는 서비스 중지 및 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1. 가) 사업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가 4시간 이상 지속된 경우 : 서비스 중지∙장애 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2. 나) 1개월 누적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 계약 해제 또는 해지 및 미이용기간을 포함한 잔여 기간에 대한 이용료 환급 및 손해 배상(단, 사업자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음)
        3. 다) 사업자가 서비스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의 피해구제는 1개월 기준 서비스 중지∙장애 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시간 만큼 서비스 제공 기간 연장(10시간 이내 서비스 재개시 배상 의무 없음)
      2. ②. 복합이용권 중 모바일 저장 콘텐츠의 경우 음악 콘텐츠 자체에 이용 장애를 유발하는 하자가 있는 경우 회사는 완전한 음악 콘텐츠를 회원에게 재공급해야 하며, 48시간 내에 완전한 온라인 콘텐츠를 공급하지 못하는 경우 이에 상응하는 이용대금을 지급합니다.
    5. 5. 회사는 서비스 중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유료화,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⑤. 제2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⑥.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 ⑦.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 ⑧.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2.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1.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2. 2.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4. 4.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할 경우, 해당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의거하여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5. 5. 회사는 전항의 권리자의 요청이 없을 경우에도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의거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6.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기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7. 7.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16조 (음원 스트리밍 이용권)

    1. 1.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이용권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세 사항은 이용권 안내 페이지 등을 통해 게시합니다. 단, 이용권 종류 명칭과 회원에게 판매 시 고지되는 이용권 명칭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①. 이용권 종류
        1. - 무제한 음악감상(PC+모바일): 회원이 pc와 모바일에서 둘다 자유롭게 음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 모바일 전용 음악감상: 회원이 모바일에서만 자유롭게 음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 다운로드 결제 : 회원이 음악을 다운로드 한곡 다운할 때마다 700원씩 결제 할 수 있습니다.
      2. ②. 이용권의 이용기간 : 월단위 이용권은 결제시점으로부터 만 30일의 사용기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회원이 월단위 이용권 구매 당시 자동 결제에 동의한 경우 월단위로 이용 기간이 갱신 됩니다.
      3. ③. 이용권 이용 중에 다른 이용권과 중복사용이 불가능합니다.
      4. ④. 일부 음원은 권리사의 요청으로 음악 듣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음원 스트리밍 이용권 결제수단)

    1. 1. 회원이 이용권 결제를 위하여 결제할 수 있는 수단은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회사(이하 “결제회사”)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단, 회사 또는 결제회사의 사정에 따라 특정 결제수단이 추가되거나 특정 결제수단의 제공이 중단 또는 종료될 수 있습니다.
      1. ①. 휴대폰: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SK텔레콤㈜
      2. ②. 신용카드: ㈜KG이니시스, (주)KG모빌리언스
      3. ③. Music-bro Pay : ㈜Music-bro
    2. 2. 회원이 자동결제 이용권을 구매하는 경우, 이용권 구매 시 사용한 결제수단으로 결제시점 이후 일정시기 또는 이용 횟수 소진 시 자동으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단, 회사는 자동 결제가 되는 이용권의 금액이 변경되는 등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미리 알리고 동의를 받은 이후 자동결제가 진행되게 합니다.
    3. 3. 회원의 결제 한도는 각 결제회사의 정책 또는 기준에 따릅니다.
    4. 4. 회원은 각 결제회사의 시스템에 의하여 이용요금을 납부를 하며,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이메일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1. 1. 회사는 회원에게 사이트별로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 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으며 메일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회원은 회사의 이메일을 통하여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등을 발송하거나 피라미드 조직 등을 권유하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메일을 보내서는 안됩니다.
    3. 3. 본 조 제2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등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사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나 광고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및 서신우편,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제1항과 관련하여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 등에 대하여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 방법을 명시합니다. 단,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동의 의무가 면제되는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사항 등을 제외한 광고 등을 전화, 모사전송기기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전송할 경우 회원의 사전 수신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3. 3.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음악형제들 유료서비스 약관)

    1.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음악형제들 유료서비스 약관, 음악형제들 플레이어 약관 등 별도의 약관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추가되는 유료서비스에 따라 별도의 약관을 제정할 수 있으며, 이용약관과 음악형제들 유료서비스 약관의 내용이 상충될 경우 음악형제들 유료서비스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 4장 이용자의 의무

    제21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관련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4. 회사는 관련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5. 5.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통지수단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22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①.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②.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하는 행위
      3. ③.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래밍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6. ⑥.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7.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음성, 화상 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⑧.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행위 및 수신자의 명시적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⑨. 본인이 아닌 제 3자에게 접속 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10. ⑩.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⑪. 서비스를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공받은 음원을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장과 매장 등에서 제3자에게 송출 또는 이용하게 하는 행위
      12. ⑫. 1개월 이내 회원 가입 및 이벤트 상품 구매 후 다시 해지하는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는 행위, 기술적 조치를 무력화 하는 등의 방법으로 동일 아이디의 이동통신단말기기나 태블릿 PC 등 접속이 허용되는 단말기기에서 동시 로그인을 허용하게 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부당하게 악용하는 행위
      13. ⑬.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2.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3. 3.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개인정보를 등록하는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 (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제23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1.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일부 서비스 신청 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3. 3. 회원은 본인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4. 회원의 아이디(ID)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제2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1.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전자우편) 주소 또는 SMS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통지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할 경우에는 10일 이상의 기간 동안 “서비스”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5조에 따른 약관의 변경 또는 “회원” 본인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에서 정한 통지를 합니다.

    제25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1.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회사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재, 공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이 약관의 일부를 구성하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2. 2.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등(이하 ‘처리’)의 구체적인 내용은 서비스에 공지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되어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회원 가입 신청 시 동 개인정보에 대한 회원의 동의를 얻으며, 이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3. 회사는 필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제 24조 소정의 절차를 준용합니다.
    4.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취급 위탁)

    1.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제3자 등에게 위탁하게 될 경우,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제반 사항을 기재하여 회원에게 고지, 안내하고 있습니다.

    제 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27조 (청약철회, 계약해제 및 해지 이용제한)

    1.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에 대하여 청약철회가능기간(서비스 사용내역 없이 이용권 결제일 또는 이용권의 사용 가능일 중 늦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이하 “청약철회가능기간”)에 회사에 청약철회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권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이용권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혹은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이 이용권에 대하여 청약철회가능기간을 경과한 경우, 청약철회가능기간 중 서비스를 사용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되고 회사가 이를 표시하는 등 적법한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3. 3.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1문의, 유선 전화문의, [정보수정>회원탈퇴하기]를 통하여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4. 4. 회사는 회원이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경고, 일시 이용정지, 영구 이용정지(향후 가입신청 승인 거절), 이용 계약 등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이용 제한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재개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5. 5.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원이 스스로 했던 계약해제나 해지는 (회사측에 위약금을 물어내라는 등의) 손해배상 청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제28조 (양도 금지)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9조 (권리의 귀속)

    1.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등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3. 회원은 본 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아 정보 취득 또는 개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4.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등

    제30조 (손해배상)

    1.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31조 (과오금)

    1.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 4.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32조 (면책조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이 기대하는 수익을 잃은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시판 등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귀책사유가 없는 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①. 회원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②.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 통신서비스의 장애 등 이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여 발생한 손해
      3. ③.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④.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⑤.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제33조 (분쟁 조정 및 관할법원)

    1. 1. 회원은 게시물과 관련된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또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항에 관한 문제제기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관련 고객센터를 통하여 접수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3.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은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