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브로(mu*bro) BMP 이제 시작…2020 스타브랜드 음원플랫폼 대상 영광
페이지 정보
본문
K팝 플랫폼 '뮤직브로(mu•bro)'가 음원플랫폼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스타브랜드대상은 최고의 경쟁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을 감동시키는 브랜드를 발굴하는 행사로 매경미디어그룹이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의 후원을 받아 주최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에게 수상하고 있다.
(주)음악형제들이 선보이는 플랫폼 뮤직브로는 지난 11월 새로운 UI 적용 버전을 출시 및 런칭하였다. 특히 새로운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술을 도입하였고 아티스트의 자율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BMP 플랫폼을 발행, K팝부터 해외 음원까지 다양한 음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음원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전세계 신인 유망주들을 대상으로 한 상설 오디션 시스템을 제공하며 매월 전문 프로듀서들의 심사와 평점을 토대로 오디션을 실시하고 있다.
뮤직브로는 세련된 웹사이트 디자인 및 UX, 세심한 콘텐츠와 스트리밍 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혁신적인 부분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풍부한 기술력으로 스타브랜드대상에서 음원플랫폼 부문 대상의 첫 수상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는 게 플랫폼 측 설명이다.
뮤직브로는 소비자 조사 결과 및 별도 브랜드 평가 심의를 토대로 수상 영광을 안았다. 올바른 음악생태계 문화를 내세우는 플랫폼 이미지가 잘 투영하고 있으며 그동안 메이저 미디어를 통해야만 했던 케이팝 서비스 문화에 양극화 현상의 적폐를 해소하는 '가요계의 경제 민주화'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플랫폼 측은 “자사는 음악 프로듀서의 음원 플랫폼 론칭 자체가 전례가 없는 일이기 때문에 더 관심을 받고 있으며 체계적인 음악 생태계를 구축하는 Kpop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며 “대상을 수상하여 기쁜 마음이며 이를 계기로 더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케이팝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타브랜드대상은 매일경제, 매경닷컴, MBN이 주최하는 행사로 소비자(고객)들로부터 얻은 브랜드 평가를 통하여 브랜드의 경쟁력을 파악, 브랜드가치의 표준모델을 제시하고 기업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를 지원하여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http://www.fntoday.co.kr)
http://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3409
스타브랜드대상은 최고의 경쟁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을 감동시키는 브랜드를 발굴하는 행사로 매경미디어그룹이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의 후원을 받아 주최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에게 수상하고 있다.
(주)음악형제들이 선보이는 플랫폼 뮤직브로는 지난 11월 새로운 UI 적용 버전을 출시 및 런칭하였다. 특히 새로운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술을 도입하였고 아티스트의 자율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BMP 플랫폼을 발행, K팝부터 해외 음원까지 다양한 음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음원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전세계 신인 유망주들을 대상으로 한 상설 오디션 시스템을 제공하며 매월 전문 프로듀서들의 심사와 평점을 토대로 오디션을 실시하고 있다.
뮤직브로는 세련된 웹사이트 디자인 및 UX, 세심한 콘텐츠와 스트리밍 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혁신적인 부분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풍부한 기술력으로 스타브랜드대상에서 음원플랫폼 부문 대상의 첫 수상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는 게 플랫폼 측 설명이다.
뮤직브로는 소비자 조사 결과 및 별도 브랜드 평가 심의를 토대로 수상 영광을 안았다. 올바른 음악생태계 문화를 내세우는 플랫폼 이미지가 잘 투영하고 있으며 그동안 메이저 미디어를 통해야만 했던 케이팝 서비스 문화에 양극화 현상의 적폐를 해소하는 '가요계의 경제 민주화'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플랫폼 측은 “자사는 음악 프로듀서의 음원 플랫폼 론칭 자체가 전례가 없는 일이기 때문에 더 관심을 받고 있으며 체계적인 음악 생태계를 구축하는 Kpop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며 “대상을 수상하여 기쁜 마음이며 이를 계기로 더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케이팝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타브랜드대상은 매일경제, 매경닷컴, MBN이 주최하는 행사로 소비자(고객)들로부터 얻은 브랜드 평가를 통하여 브랜드의 경쟁력을 파악, 브랜드가치의 표준모델을 제시하고 기업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를 지원하여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http://www.fntoday.co.kr)
http://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3409
- 이전글뮤직브로(mu-bro) BMP 신개념 KPOP 플랫폼, 2020 스타브랜드 음원플랫폼 부문 대상 20.12.10
- 다음글뮤직브로(mu*bro)BMP, 플랫폼 기술로 ‘2020 올해의 스타브랜드대상’ 수상 20.12.10